2018년은 어려움을 겪던 한국 조선업에 활력이 돌아온 해였습니다.
축적된 기술로 늘어나는 LNG선 수주에 성공했습니다.
( 출처 : 한국경제 )
회복된 실적에 따라서 조선사의 주가도 작년 말에는
최저가 대비 20~40% 상승했습니다.
( 출처 : 한국경제 )
조선업에 대한 2019년 전망도 '맑음'이었습니다.
( 출처 : 한국경제 )
산업에 대한 밝은 전망에 따라
투자 기회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.
조선업의 회복은 뉴스에서도 많이 얘기가 되었고,
조선사의 주가도 20~40% 상승한 상태이므로,
이미 널리 퍼진 상태라 생각했습니다.
선점을 하기에는 늦었다는 생각에 조선의 후방 산업을 확인했습니다.
LNG선 보냉자재를 생산하는
한국카본은
LNG선 호황에 수혜를 받을 것이라 여겨졌습니다.
( 출처 : 한국경제 )
2019년 초 한국카본에 대한 매수를 결정했습니다.
매수 후, 실적 턴어라우드에 대한 전망이 이어졌습니다.
2021년까지 실적증가를 예상하기도 합니다.
( 출처 : 이투데이 )
( 출처 : 이데일리 )
해당 종목을
올해(2019년)초 3번의 분할매수를 하였고,
현재 약 22% (미확정) 수익 구간에 있습니다.
조선업의 주가 변화와 비교를 해보면,
현대미포조선은 년초 6만원 근처에서 4월초 현재 6만원 근처이고,
현대 중공업은 년초 13만원 대에서 현재 12만원 대로 하락했습니다.
삼성중공업은 7500원대에서 8600원대로 약 15% 상승을 보였습니다.
전방산업의 호황 소식은
후방산업 투자를 결정하는 선행지표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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